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 이차전지 미래 로드맵 수립! 글로벌 배터리 허브도시 ‘퀀텀점프’

반응형

 

 

 

 

- 이차전지 산업의 ‘글로벌 초격차 선도’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

-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중장기 로드맵 수립, 이차전지 시장 선도

 

지난해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으로 신산업 발전의 새장을 연 포항시가 전지보국 실현을 위한 이차전지 산업 중장기 로드맵 수립에 본격 나섰다.

 

포항시는 4일 ‘이차전지 산업을 통한 포항시 발전 방안’ 연구용역 착수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산업연구원을 비롯해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및 관계 공무원, 포스텍, 포항테크노파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등 지역 이차전지 전문가 및 연구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본격적인 용역 착수에 앞서 과업 방향을 점검하고 포항시의 이차전지 글로벌 도시 선점을 위한 이차전지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차전지 산업을 통한 포항시 발전 방안’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이차전지 산업 현황 및 전망분석 ▲포항 이차전지 산업 육성 방안 ▲포항 이차전지 기업 유치 전략 ▲지역 내 이차전지 기업 애로사항 분석 및 해소 방안 수립 등이 담긴다.

 

이번 용역을 수행하는 산업연구원 황경인 부연구위원은 “최근 전기차 수요 둔화 등 이차전지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듯 보이지만 중장기적으로 전기차·배터리 시대로의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포항지역 이차전지 산업의 강점 분야인 양극재 산업생태계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초격차 선도전략 수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 육성에 따른 지역 내 경제·산업적 파급효과를 분석하고, 지역 이차전지 산업 육성 로드맵을 구축해 치열해지는 글로벌 이차전지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2030년까지 양극재 100만 톤, 매출 70조 원, 고용 창출 1만 5천 명, 이차전지 특화 인력 7,200명 양성이라는 비전을 현실화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흔들림 없는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은 세계 최대 양극재 생산기지이자 원료, 전구체, 양·음극재, 리사이클링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차전지 전주기에 걸친 산업생태계를 구축한 도시”라며, “이번 연구용역 수립을 통해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2024.04.05 - [경제] - 이강덕 시장, “일자리와 정주여건 혁신 통해 선진 도시로 나아갈 것”

 

이강덕 시장, “일자리와 정주여건 혁신 통해 선진 도시로 나아갈 것”

- 포항의 기업혁신파크 선정은 ‘제2의 지곡밸리’, 시민 삶의 수준 한 층 높일 계기 - 봄철 축제 및 우수기 대비해 시민이 체감하는 선제적 밀착 안전 대책 추진 만전 - 이 시장 “포스텍 의대는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4.05 - [분류 전체보기] - 미래를 위한 소중한 한 표, 5, 6일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참여하세요!

 

미래를 위한 소중한 한 표, 5, 6일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참여하세요!

- 포항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소 30개소 설치·운영 - 5~6일 양일간 사전투표소 전국 어디서나 투표 가능 - 이강덕 시장,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에 소중한 한 표 행사해주길” 당부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4.05 - [경제] - 5월부터 K-패스로 버스타고 교통비 환급 받으세요

 

5월부터 K-패스로 버스타고 교통비 환급 받으세요

- 5월 1일부터 대중교통비 20~53.3% 환급하는 K-패스 사업 시행 -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회원 전환해 기존 카드로 K-패스 혜택 적용 포항시가 올해 5월 1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대중교통비 환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